본문 바로가기

Travel

국내 유명 봄꽃, 벚꽃 축제 Best 5 - 진해 군항제, 광양 매화축제, 여의도 봄꽃축제 외

날씨가 한층 따뜻해지고 봄꽃이 기지개를 켜는 시기이다. 3월부터 전국에 다양한 꽃 축제들이 진행되는데 대표적으로 매화, 산수유, 벚꽃 축제들이 준비를 하고 있다. 봄꽃으로 가득한 아름다운 곳으로 여행 가고 싶은 분, 2023년 3월의 축제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국내 유명 봄꽃, 벚꽃 축제 Best5를 꼽아 보았다.

 

하늘과 벚꽃 예쁘게 피어있다.
2022년의 벚꽃 나무 @ 제주도

진해 군항제

○ 기간: 2023년 3월 25일 ~ 4월 3일

○ 장소: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대천동 3 (창원시 진해구 중원 로타리 일원에서 진행)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에서 열리는 한국에서 가장 크고 잘 알려진 대표적인 벚꽃축제이다. 이수신 충무공의 추모제로부터 유래된 역사적인 축제이기도 하다.  35만그루 이상의 벚꽃나무를 특징으로 한다. 퍼레이드, 공연, 길거리 음식 노점상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2023년 군항제의 테마는 <군항, 벚꽃, 방산> 을 키워드로 한다. 여좌천과 경화역 등 시내 곳곳에 화사하게 만발한 벚꽃을 만날 수 있고, 특별히 군항제 기간에만 일반인에게 오픈되는 해군사관한ㄱ교와 해군기지 사령부를 방문해 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광양 매화 축제

○ 기간: 2023년 3월 10일 ~ 3월 19일

○ 장소: 광양시 전역에서 진행 / 주 행사장은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 -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목길 34-2

○ 광양매화축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매화나무가 자생하는 섬징간마을인 백운산 자락의 광양매화마을에서 열린다. 산과 강둑을 순백색으로 뒤덮는 절경을 선보이는 매화축제는 올해 '광양은 봄, 다시 만날 매화'라는 슬로건으로 열린다. '경건함, 우아함'이라는 의미를 지닌 매화는 눈송이처럼 순백의 아름다움을 지닌 꽃으로 , 유유히 흐르는 섬진강과 어우러져 그 기품을 더욱 뽐낸다. 2023년 전라남도 대표 축제로 선정된 매화축제는 야간 매화기행, 직거래장터, 힐링포토존, 느린 우체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는 매화의 아름다움을 더욱 느낄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구례 산수유꽃 축제

○ 기간: 2023년 3월 11일 ~ 3월 19일

○ 장소: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 관광지 일원 / 산수유문화관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상관1길 45

○ 구례 산수유 축제는 전라남도 위치한 지리산 온천 지역에서 매년 열리는 봄 꽃 축제이다.  구례 산수유 마을은 국내 산수유꽃의 70%가 생산되는 산수유의 거대한 군락지로 해마다 봄이면 화사한 샛노란 산수유꽃이 만개해 장관을 이룬다. 올해 산수유축제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를 주제로 진행되며, 산수유 꽃길 걷기, 산수유 열매 까기 대회, 마술쇼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여의도 봄꽃 축제

○ 기간: 2023년 4월 4일 ~ 4월 9일 (개화 시기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장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및 한강공원 축구장 일대

○ 서울에 위치한 여의도 봄꽃 축제는 서울에서 가장 인기있는 축제 중 하나이다. 여의도 국회의사당 뒤편 여의서로(옛 명칭: 윤중로)와 한강변에 1,800여 그루의 다양한 종류의 벚꽃 나무들이 줄지어 서있고,  벚꽃뿐 아니라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등 다양한 꽃의 향연을 즐 길 수 있다. 특히 축제기간에는 일부 구간의 차량이 통제되어 꽃길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정상개최되며, 꽃과 사람이 어우러진 진정한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 경포 벚꽃 축제

○ 기간: 4월 벚꽃 개화 시기

○ 장소: 강원도 강릉시 저동 경포호 일대

○  강릉 경포호 주변의 아름다운 벚꽃을 기념하는 축제이다. 4월초 경포호 주변에 벚꽃이 만개했을 때 개최되며, 특히 경포호는 관동팔경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 경치와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4.3km의 경포호수를 둘러싼 벚꽃나무와 개나리, 수선화등 아기자기한 꽃들이 관광객을 맞이한다.  사진전시, 체험행사, 달빛 벚꽃길 걷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벚꽃 축제도 보고 강릉의 경포해변, 허균허난설험 기념공원 등 근처 관광지도 함께 들리면 더욱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