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신카이마코토 감독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 기대되는 애니메이션

380만 관객을 동원하며 국내 일본영화 흥행 1위를 지키고 있는 '너의 이름은'의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 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제73회 베를린영화제 경쟁작으로도 초청되어 더욱 기대가 커지고 있는 <스즈메의 문단속>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스즈메의 문단속 포스터

 

<스즈메의 문단속> 기본 정보

<너의이름은>, <날씨의 아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감성 판타지 어드벤쳐!
재난을 부르는 문을 닫기 위해 노력하는 소녀 스즈메와 청년 소타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는 문을 찾고 있는 소타를 만나 산속 폐허에서 낡은 문을 발견하고, 스즈메가 문을 열면 일본 각지에서 재난이 발생하기 시작한다. 스즈메와 소타는 재난의 원이이 되는 문을 닫기 위해 여러 시대와 장소로 이동하게 된다.

○ 영화명: 스즈메의 문단속 (SuZume)

○ 개봉일: 2023년 3월 8일 개봉

○ 등급: 12세 관람가

○ 장르: 애니메이션

○ 국가: 일본

○ 러닝타임: 122분

○ 감독: 신카이 마코토 / 원작자: 신카이 마코토

○ 배급: (주)쇼박스

 

<스즈메의 문단속> 출연진

○ 하라 나노카 - 이와토 스즈메 목소리 역

○ 마츠무라 호쿠토 - 무나카타 소타 목소리 역

○ 후카즈 에리 - 이와토 타마키 목소리 역

 

신카이 마코토 감독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일본의 애니메이션 감독이자 애니메이터이다. '너의 이름은.'에 이어 ‘날씨의 아이’ 그리고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까지 일본 현지에서 3 연속 천만 관객을 동원하며 트리플 천만 감독에 등극했다. 또한 빛과 그 효과에 대한 묘사가 돋보이는 작가로도 유명하다. 

 

예고편

 

관람포인트

○ 이 영화는 시각적 효과와 연출, 특히 CG 제작의 향상과 그림의 전체적인 균형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감독의 전작에 나오는 배경음악도 감상할 수 있으며, 영화 전반에 걸쳐 전작에 대한 암시가 많다. 너의 이름은 과 날씨의 아이를 오마주한 많은 부분들을 하나하나 찾아보는 것도 영화를 보는 즐거움 중 하나가 될 것이다.

 

○ 작화나 CG가 호평받는데에 비해 내용이 부실하다는 의견도 많이 볼 수 있다. 내용이 방대하여 급격하게 진행되는 부분이나, 스토리라인의 큰 틀 위주로 진행되어 사소한 부분이나 감정선들이 잘려나가 디테일한 재미를 찾는데 어렵다는 의견이다. 일본 전국을 무대로 하다 보니 시시각각 바뀌는 배경에 지루하지는 않지만, 이전 작들에 비해 인상적인 순간이 적다는 평가도 많다. 지진에 대한 트라우마가 심한 분들은 작품 속 지진 장면이 너무 리얼하여 보기 힘들었다는 평가도 있다.

 

○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도 판매되어 기대가 된다.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신카이 마코토의 모든 장편 애니메이션 원작 소설 8권 박스세트 & 스즈메의 문단속 한정판 굿즈'  펀딩을  진행한다. 아크릴 무드등, 마우스 패드, 오리지널 아크를 S4 포스터, 랜티큘러 포토카드 등 한정판 굿즈들을 마련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그 외에도 다양한 리워드가 준비되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728x90
반응형